"논산에서 시간여행을"... 드라마처럼 걷는 개화기 거리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논산 선샤인스튜디오]

1900년대 개화기 거리로의 시간여행.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에 자리한 선샤인스튜디오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배경으로 잘 알려진 오픈 세트장으로, 지금은 대중에게 개방된 감성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논산 선샤인스튜디오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이곳은 무려 6,000평에 달하는 세트장 전체가 한성의 개화기 거리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 구성되어 있다. 초가와 와가, 적산가옥, 근대식 벽돌 건물이 공존하는 거리는 단순히 걸어보기만 해도 마치 다른 시대에 들어선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논산 선샤인스튜디오 세트장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거리마다 디테일이 살아있어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하며, 직접 의상을 빌려 입고 걷는 체험은 더욱 몰입감을 높인다. 특히 이곳에서는 1900년대 복식을 대여해주는 서비스가 있어, 방문객들은 드라마 속 인물처럼 거리를 걸으며 나만의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선샤인스튜디오 세트장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선샤인스튜디오는 단순한 전시 공간이 아닌, 머무르며 느끼는 곳이다.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특히 반가운 장소로, 세트 안의 디테일과 공간의 설계가 굉장히 정교하게 이루어져 있어 보는 재미가 크다.

선샤인스튜디오 전시공간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촬영지로는 ‘미스터 션샤인’ 외에도 ‘파친코’, ‘구미호뎐1938’ 등이 있으며, 시대극 특유의 고풍스러움과 감성이 그대로 살아있다. 입구부터 세트장 안까지 전반적으로 평지가 많아 유모차나 휠체어 이용도 가능하다.

가족 나들이, 커플 여행, 혼자만의 감성 산책 모두 어울리는 곳으로, 날씨 좋은 날 천천히 걸으며 20세기 초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및 경로는 6,000원이며, 36개월 미만은 무료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5시 30분까지이다. 매주 수요일은 휴무일이니 방문 전 꼭 확인하자.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논산 선샤인스튜디오는 지금도 많은 드라마와 예능 촬영이 이어지는 곳으로, 운이 좋다면 촬영 현장을 마주칠 수도 있다. 카페, 포토존, 기념품 숍도 조성되어 있어 가볍게 머물다 가기 좋은 장소다.

특별한 테마 여행지, 그리고 드라마 주인공이 되는 하루. 선샤인스튜디오의 복고풍 거리에서 나만의 영화 같은 하루를 남겨보자.

선샤인스튜디오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대한민국 여행지도 by 힐링휴게소]
– 2025.07.01 Update

댓글 쓰기

이전 다음